회사개요

 


영상 멀티미디어

IPTV시대 주역 꿈 꾼다.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 생활권으로 추진

(주)성흥티에스


방송통신융합의 대표적 서비스인 '인터넷TV(IPTV)' 가 내년부터 본격 서비스될 전망이다. 국회 방송통신특별위원회가 전국 단위의 IPTV사업, KT의 자회사 분리 없는 IPTV 서비스 등에 합의하고 법제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IPTV는 인터넷과 셋톱박스를 통해 TV화면에서 실시간 방송은 물론, 아무 때나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양방향 통신도 할 수 있는, 방송과 통신을 융합하는 차세 대 영상서비스다.

그동안은 관련법이 마련되지 않아 주문형비디오(VOD)를 중심으로 한 ‘반쪽’ 서비스만이 제공돼 왔다. IPTV가 서비스되면 시청자는 편리한 시간대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고, 드라마에 나오는 출연자의 프로필 검색이나 물건 쇼핑도 가능해진다.

IPTV 도입으로 가장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은 KT이다. 자회사 분리 없이 전국단위로 IPTV 사업을 할 수 있게 돼, 기존 VOD 형태의 '메가TV 에 실시간 방송을 가미한 서비스가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현재 한국에서 거주하는 사람과 똑같은 영상 시스템을 해외 어느곳에나 적용,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이루게 할 것입니다.
즉, 국내외에서 사용중인 초고속 인터넷등을 이용하여, 각 분야별(교육용 위성용, 사내방송용 광고용)로 사용이 가능한 컨텐츠를 활용 할 수 있는 세탑박스(STB 등을 별도로 제작하여, 메인서버를 이용한 영상 솔루션허브를 구축, 세계를 하나의 영상, 통신의 공동체로 만들겠습니다.

하나로텔레콤 인수에 나선 SK텔레콤도 IPTV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힐 수 있게 됐다. 통신업계뿐 아니라 인텔과 애플 을 비롯한 PC업계에서도 IPTV를 주목한다. 이렇게 IPTV는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첫 선 발주자로서, 향후 홈네트워크 활성화와도 맞물려있어 동 신 · 방송업계는 물론, 가전업계에도 상당한 파급효과를 미 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PTV시대 개막을 기대하는 것은 이들 대기업들만이 아니 다. 기존 영상·음향 멀티미디어 업계에서 틈새시장을 개척 해 온 알짜 중소기업들도 IPTV 서비스 개시를 고대한다.

영상, 음향, 중고가전, 시스템기기 전문 대여와 설치 및 수 리 전문업체인 (주)성흥티에스 배성현 대표도 마찬가지다.

배 대표는 '월드컵 때 PDP-TV 대여를 시작으로 음향뿐 아니라 영상사업부문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향후 IPIV 시대가 시작되면 이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사용이 활성 화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라며 “또한 대기업들도 아직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 실외용 PDP-ICD 기공물 제작 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유비쿼터스 환경 영상사업에 주력, 해외수출도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 생활권으로...

이렇게 21세기 영상 멀티미디어. IPTV 시대의 주역을 꿈 꾸는 (주)성흥티에스는 어떤 기업일까. '성'은 배성현 대표, '흥'은 아들 배재흥씨, TS 는 Total Solution을 뜻한다고 한다.

"제가 어렸을 때인 1980년이 문득 생각납니다. 남북 간의 축구경기가 있을 때마다. 남한팀과 북한팀을 분간하기 어려 웠던 흑백 TV 시대는 컬러 TV의 등장과 함께 곧바로 추억의 사진 한 장으로 물러서게 됐습니다.

그로부터 27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너무나도 빠른 변화속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 덕분에,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영상·음향이 어떠한 위치를 차지 하게 될지 선불리 예측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여러분에게 좀 더 나은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예산금액에 맞추는 맞춤형 견적설계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배 대표의 인사말이다.

(주)성흥티에스의 주력 사업인 영상부문 사업부에는 특수산업체 영상 1팀과 영상2팀, 소비자영상 사업1팀이소속돼 있다.

특수산업체 영상1팀은 멀티 PDP 시스템 구축, 초소형 및 중대형 방수 가능 PDP,LCD 전문시공(방수용 실내욕조 등), CF 메모리카드와 USB 등을 이용한 특수 LCD전문 제작 (모델하우스, 엘리베이터등), 최첨단 강의시스템 구축(경복대, 강원 한림대학 등 견적상담) 등의 사업을 하고있다.

최근에는 상암동 KGIT 건물 방재실 내 84인치 PDP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특수산업체 영상 2팀은 다양한 영상 디스플레이 구축(의류매장, 아트디자인, 공항, 백화점 등), 관광 버스나 공항 리무진버스 LCD-TV 제조 및 설치 (LG - 필립스 LCD-TV 등) 전문이며, 소비자영상 | 사업1팀은 기타 가정용 LCD - PDP(삼성, 엘지, 기타 국내 중소기업제품)를 전문으로 한다.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 생활권으로 추진

한편 음향부문 사업부는 업소용(TEXAS-도시촌·시티팝 체인업체영상, 음향제휴, 헬스, 에어로빅, 교회, 사찰 행사이벤트용)과 관공서용(학교, 구청, 건물 PIA 공사등)을 대상으로 매장의 규모, 예산금액 등에 적절한 맞춤 견적으로 시공해 준다.

이밖에도 (주)성흥티에스는 공연행사용 시스템 전문대여, 영상·음향부문 및 기타 중고가전 대여와 A/S 및 음향시스템 전문수리는 물론 해외사업부를 중심으로 중고 가전제품 수출도 한다.

국내최초로 PDP-LCD-TV 회전용(좌우 60도 가능) 스탠드를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최저가로 삼성 파브 및 LG PDP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영화 '라디오스타' 에 영상·음향기기를 협찬한 것이 주목된다. 라디오스타는 흘러간 톱가수가 지방 방송국에서 일하며 평범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 감동을 주는 내용이어서 다른 영화보다 영상·음향시스템이 더욱 중요하다.

 

(주)성흥티에스는 이 영화에 시스템을 협찬함으로써,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메일문의하기

고객상담


02-2047-3346~7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